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일과 공동체를 지원하는 군포시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2019년 5월 10일 센터개소 이전부터 지역사회의 공공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한걸음으로 역사를 만들어 오신 시민단체, 지역사회 주민분들, 사회복지기관, 사회적경제, 시장경제 기업대표님들의 지지와 격려를 받고 센터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지난 1년은 군포시라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공공성과 공동체성, 그리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기업성을 지향하는 단체와 기업을 찾아내고, 협의하고, 상호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과정에 지역사회주민들이 직접 군포시의 11개동을 찾아나서 현장을 조사하고, 커뮤니티활동을 지속하는 단체를 인터뷰하고, 동별 주민들이 체감하는 인적, 물적, 사회문화자원 등에 대한 인식조사를 마쳤습니다.

올해 센터는 지난해의 현장조사 사업 분석자료를 기초로 거버넌스를 통한 마을 · 사회적경제의 공동생산 목표를 위해 주민참여기반의 군포시마을공동체 주체를 발굴 ·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사회적사명과 기업의 지속성을 위해 애써 오신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통합적인 경영지원을 모색하고, 공공구매목표제 수립 및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사회가 충분한 수요처가 될 수 있도록 민과 관의 협력을 조성하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그리고 마을을 중심으로 지역화가 강화되는 시대적 패러다임 속에서 마을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험도 계속될 것입니다.

군포시사회적경제 ·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현장의 필요와 지향성을 위한 정책을 연결하여 서로를 돌아보는, 그래서 가끔은 ‘함께 비를 맞는’ 보다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가는 실천의 현장이 되고자 합니다.

센터 직원일동


A. 군포시 군포첨단산업2로 22번길 5, 2층       T. 031)462-0306       F. 031)462-0302       E. gunpose@naver.com
Copyrights ©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