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공동체 '사진집단 K-art 드론사진 연구소'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목 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 공동체 '사진집단 K-art 드론사진 연구소'
Date 24-09-03 13:11 View 42

본문

군포시 마을공동체 프로젝트, 주민들과 함께 한 '흘러가는 추억 & 손때 묻은 소중한 물건의 이야기' 전시회 성황리 개최 - 미래경제뉴스 (mirae.news) 


군포시민, 마을의 추억과 소중한 이야기를 기록하며 공동체 의식 강화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9월 2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군포점 광장에서'흘러가는 추억 & 손때 묻은 소중한 물건의 이야기'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군포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5월부터 7월까지 약 두 달간의 교육과 활동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을 선보였다.


교육생과 함께 한 임효례 대표 (왼쪽 6번째) 사진:미래경제뉴스
이번 프로젝트는 군포시민을 대상으로 만나고 싶은 마을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마을의 아름다운 곳과 잊혀진 추억을 사진과 더미북 등 다양한 형태로 기록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의 강사이자 사진작가인 임효례 대표는 "작은 일상을 함께 공유하고 기록하는 작업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라며 "주민들과 함께한 시간이 매우 소중했다"고 말했다.

참여 주민들 역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교육에 참가한 김은자씨는 "좋은 이웃들과 함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교육생은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평가했다.


수강생들의 교육 과정과 작품 사진 사진:미래경제뉴스
전시된 작품들은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더미북, 사이아노타입 청사진, 사진작품 등으로, 각각의 작품은 마을의 소중한 기억과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임효례 대표는 "이 전시회가 단순한 결과물의 전시가 아닌, 마을의 역사와 추억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5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즉석사진 촬영 및 사이아노타입 체험을 진행하며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삼성마을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동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군포시 주민들은 마을의 아름다움과 그 속에 담긴 소중한 이야기를 재발견하며, 더욱 깊은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

출처 : 미래경제뉴스(http://www.mirae.news)e374f9aaac7c70fa77e4d839c4fd752e_1725336673_3085.jpg
 

군포시 마을공동체 프로젝트, 주민들과 함께 한 '흘러가는 추억 & 손때 묻은 소중한 물건의 이야기' 전시회 성황리 개최 - 미래경제뉴스 (mirae.news) 

K-ART 드론사진연구소, 군포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성황리에 마무리 - 글로벌뉴스통신GNA (globalnewsagency.kr) 

보도자료 상세보기 이전 & 다음 항목(표)입니다. 이 표는 이전, 다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록

A. 군포시 군포첨단산업2로 22번길 5, 2층       T. 031)462-0306       F. 031)462-0302       E. gunpose@naver.com
Copyrights ©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272
어제
803
최대
3,964
전체
504,472